인플루엔자(독감) 위기경보

반응형

인플루엔자(독감)는 호흡기의 일부인 코, 목 및 폐의 감염입니다.

인플루엔자는 흔히 독감이라고 불리지만 설사와 구토를 유발하는 위 "독감" 바이러스와는 다릅니다.

 

독감에 걸린 대부분의 사람들은 저절로 낫습니다.

그러나 때로는 독감과 그 합병증이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독감 합병증의 위험이 높은 사람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2세 미만 65세 이상 성인
  • 요양원 및 기타 장기 요양 시설 거주자
  • 임신 중이거나 독감 시즌에 임신할 계획이 있는 사람
  • 면역 체계가 약화된 사람
  • 천식과 같은 만성 질환 , 심장병, 신장병, 간호, 당뇨병 체질량지수(BMI) 40 이상인 사람.

독감 예방 주사는 100% 효과적이지는 않지만 질병에 걸릴 심각한 합병증의 가능성을 줄입니다.

 

인플루엔자(독감) 징후

처음에 독감은 ​​콧물, 재채기, 인후통과 함께 감기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감기는 일반적으로 천천히 진행됩니다.

그러나 독감은 갑자기 발병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감기는 고통스러울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독감에 걸리면 상황이 더 나쁘집니다. 독감의 일반적인 증상은 열, 근육 떨림 및 발한입니다. 두통, 마른기침, 지속적인 기침, 숨가쁨, 피로와 허약감, 콧물이나 코막힘, 인후통, 눈의 통증, 구토, 설사 등 

성인보다 어린이에게 더 흔합니다.

 

인플루엔자(독감) 원인

감염된 사람이 기침, 재채기 또는 대화를 할 때 독감 바이러스는 공기방울을 통해 한 방울씩 전달됩니다. 침방울을 타고 직접 흡입될 수도 있습니다. 또는 휴대폰이나 컴퓨터 키보드와 같은 물건에서 세균을 집어 눈, 코 또는 입으로 퍼뜨릴 수 있습니다.이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은 증상이 나타나기 약 1일 전부터 증상이 시작된 후 약 4일까지 전염될 수 있습니다. 어린이와 면역 체계가 약한 사람들은 더 오래 전염될 수 있습니다.인플루엔자 바이러스는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으며 새로운 변종이 자주 등장합니다. 과거에 독감에 걸렸다면 몸에서 특정 바이러스 변종과 싸우기 위해 항체를 생성합니다. 이 항체가 감염을 예방하거나 그 심각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항체 수준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감소할 수 있습니다.또한 과거에 겪었던 독감 바이러스에 대한 항체가 새로운 독감 바이러스로부터 당신을 보호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새로운 변종은 이전 바이러스와 매우 다른 바이러스일 수 있습니다.

 

예방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생후 6개월 이상의 모든 사람들에게 매년 독감 예방 주사를 맞을 것을 권장합니다. 독감 예방 주사는 독감에 걸릴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중병에 걸리고 독감으로 인해 입원해야 할 위험도 줄어듭니다.독감 예방 접종은 독감과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2019(COVID-19)가 유사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특히 중요합니다. COVID-19와 독감은 동시에 퍼질 수 있습니다. 예방접종은 두 가지 모두를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독감 예방 접종은 COVID-19로 인한 증상과 혼동될 수 있는 증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독감을 예방하고 중증 독감 및 합병증이 있는 사람의 수를 줄이면 입원해야 하는 사람의 수도 줄일 수 있습니다. 동시 COVID-19 백신 또는 부스터와 독감 백신이 필요한 경우 둘 다 동시에 접종받을 수 있다고 보고되고 있습니다.올해의 계절 독감 예방 접종은 이번 독감 시즌에 가장 흔할 것으로 예상되는 4가지 독감 바이러스에 대한 보호를 제공합니다.

치료

1년에 한 번 독감 예방 주사를 맞는 것이 독감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항바이러스제는 연간 독감 예방 주사를 대체할 수 없지만 처방 항바이러스제는 추가 방어선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입원했거나 심각하게 아프거나 심각한 독감 관련 합병증의 위험이 높은 사람은 인플루엔자가 의심되는 경우 즉각적인 항바이러스 치료를 받을 것을 권장합니다.항바이러스제로 독감을 치료하면 독감 증상을 줄이고 질병의 지속 기간을 하루나 이틀 단축하며 폐렴과 같은 심각한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항바이러스제는 병에 걸린 후 48시간 이내에 가장 효과가 좋지만 나중에 병에 걸리면 여전히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의료 전문가는 임상적 판단과 지역 인플루엔자 활동 수준에 대한 지식을 기반으로 환자를 치료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꼭 예방 접종으로 건강을 지키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알아야 넘을 수 있는 허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심근경색의 증상 심장마비  (0) 2022.10.19
중이염과 고막  (0) 2022.10.19
만성비염의 원인과 관리요령  (0) 2022.10.18
부비동염 징후와 증상들  (0) 2022.10.18
수족구와 아이건강  (0) 2022.10.18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댓글을 달아 주세요

TistoryWhaleSkin3.4">